경남소상공인연합회 SNS로 영업장 돕기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해 연합회 SNS를 이용해 홍보에 나선다.
경남소상공인연합회가 운영하고 있는 누리집·밴드·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은 제로페이·경남사랑상품권과 소상공인 정책 홍보용으로 쓰였으나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소상공인 가맹점 홍보 위주로 활용된다.
도내 소상공인이 연합회 누리집·밴드 등에 가게를 알리는 글을 올리면 연합회가 다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홍보한다. 이 캠페인에는 창원·김해지역 등 30만 회원을 둔 네이버 카페 '줌마렐라'가 함께한다. 줌마렐라는 학원·음식점(식재료 포함)에 한해서 무료로 홍보 지원한다.
하선영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제로페이 단장은 "이번 캠페인이 소상공인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가게를 알리는 홍보에 나선다.
경남소상공인연합회는 5일부터 연합회 공식 SNS를 소상공인 가맹점을 위한 홍보수단으로 이용한다고 이날 밝혔다. 기존 연합회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은 제로페이와 경남사랑상품권, 소상공인 정책 홍보용으로 쓰여왔다. 그러나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사람들이 외출을 기피하면서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을 위해 한시적으로 소상공인들의 가맹점 홍보 위주로 전환하게 됐다.
소상공인이 연합회의 홈페이지(www.kfmegn.or.kr)나 네이버 밴드(band.us/band/76190909)에 가게 홍보를 올리면 연합회는 이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로 기재해 홍보하는 방식이다.
이번 소상공인을 위한 홍보캠페인에는 창원과 김해 등에 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 ‘줌마렐라’도 동참해 도내 학원, 음식점(식재료 포함)에 대한 무료 홍보지원에 나선다.
하선영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제로페이 단장은 “우리를 시작으로 많은 공공기관과 단체, 그리고 소비자가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캠페인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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