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간편결제진흥원,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출시 2020/06/24 (17:28) 조회(120) 관리자

간편결제진흥원,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출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 연계 거제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거제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비 촉진을 통한 거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된다.

오는 25일 발행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시범 운영되며 7월 1일부터는 상품권 출시 프로모션으로 한도 100억원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총 발행액은 500억원이다.

현재 거제시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6000여개에 이른다.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 △광주은행 개인뱅킹 △뉴스마크뱅킹(전북은행)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썸뱅크(부산은행) △올원뱅크(농협) △체크페이 △BNK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IM샵(대구은행) △핀트 △페이코 등 제로페이 상품권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입, 이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상품권 구입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 QR코드를 촬영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2일 이내 현금화 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언제 어디서나 구매 가능하고 환전 역시 은행 방문 없이 이뤄지는 등 종이상품권의 불편함을 상당 수 해결할 수 있다”며 “사용자 편의 증진과 소상공인 매출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거제시 소상공인에게 매출 향상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 

댓글 작성을 위한 입력양식 댓글작성
SSL MARK